NMB48 요시다 아카리, 민낯에서 "섹시한 어른 메이크업"으로 변신! 

개인 화장품도 공개, 여자력이 넘치는 <미용Q&A>



NMB48의 여자력 대표 "아카링"이라고 하는 요시다 아카리 씨. 올해 2월에 Youtuber로 데뷔해 매주 헤어 어레인지나 메이크업 기술을 시연하고 해설하는 "아카링의 여자력 동영상"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번 모델 프레스는 그런 "아카링의 여자력 동영상"의 콜라보레이션 기획을 실시.

아카링은 "누구에게나 사랑 받는 섹시한 어른 메이크업"을 선보여 주었습니다. 







* 아카링의 여자력 동영상 × 모델 프레스




촬영 장소는 모델 프레스. 아카링 스스로 카메라 도구와 메이크업 도구를 가지고 자택에 있는 것처럼 설치. 언제나 그래온 듯 촬영을 시작했다. 그러나 주변에 사람이 있을 때의 촬영은 별로 경험이 없어, "평소보다 조금 부끄러워서 긴장했습니다"라고 말했다.




본 기사에서는, 동영상으로 선보인 메이크업을 실제의 아카링의 코멘트를 덧붙여 해설합니다! 




* 이번 회의 메이크업 「모두에게 사랑받는 섹시한 어른 메이크업」이란?



올해 트렌드인 『윤광피부』와 『섹시한 메이크업』에 조금 건강함을 더한 메이크업입니다. 치크를 진하게 했던 "오페로 메이크업"이 저의 남성 팬들에게는 그렇게까지 좋은 편은 아니었던 것 같아서, 치크는 자제하고, 아이메이크업도 눈꼬리만 하도록 한, 남자들의 평판도 여자들의 평판도 노린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메이크업입니다! 


* 포인트


(왼쪽부터) 르 베랑 미뇽(Le beran mignon) 원 스트럭 마스카라 앤티크 카키, 비세(Visee) 리세 립 앤 치크 크림 BE-8, 쓰리 컬러(Three color) 베일 포 치크 19


- 눈 아래의 뺨 부분은 옅게 조금만

- 속눈썹은 색을 연하게 "앤티크 카키"

- 눈 아래쪽은 붉은색으로 섹시함 UP


요시다 아카리 씨, 민낯으로 화장 스타트!



* 눈 아래의 뺨 부분은 옅게 조금만



사용 아이템: 비세(Visee) 리세 립 앤 치크 크림 BE-8


섹시 메이크업에서 중요한 눈 밑 치크. 이번에는 "비세 리세 립 앤 치크 크림 BE-8"을 선택. 새로운 색의 제품이지만. 사용 소감은 "바를수록 자연스러운 발색이 예쁨"과, 다른 메이크업에도 맞추기 쉬운 컬러. 포인트는 "눈 밑에서 콧방울 옆까지 넓게 바른다". 옅고 넓게 발색해서, 모두에게 사랑받는 뺨을 목표로 하자.



* 속눈썹은 색을 연하게 "앤티크 카키"


사용 아이템: 르 베랑 미뇽(Le beran mignon) 원 스트럭 마스카라 앤티크 카키



「속눈썹에는 고집이 있습니다」는 아카링. 긴 속눈썹을 살리고, 어른스러워 보이도록 완만한 컬을 준 후, 마스카라로 마무리. 「르 베랑 미뇽(Le beran mignon) 원 스트럭 마스카라 앤티크 카키」를 사용. 「아이메이크업이 옅기 때문에, 마스카라는 확실히 진하게 바릅니다. 짙게 덧발라도 카키색이기 때문에 색이 연해서, 옅은 눈화장과 어울리게 완성됩니다. 아랫속눈썹은 가로로 긴 눈으로 보이게 하고 싶으니까, 눈꼬리는 덧바르는 것을 추천해요.」



* 눈 아래쪽은 붉은색으로 섹시함 UP



사용 아이템: 쓰리 컬러(THREE COLOR) 베일 포 치크 19 


「눈 아래에는 겉보기에도 선명한 레드 계열의 "쓰리 컬러(THREE COLOR) 베일 포 치크 19". 자연스럽고 적당한 윤기도 있는 아이템. 「얇은 붓으로 눈머리에서 검은자의 시작 정도까지 바릅니다. 그렇게 하면, 좀 연약한 듯한 느낌과 섹시한 느낌을 더 높여줄 수 있습니다.」



* 강조한 부분은? 


(요시다 아카리, 민낯 (왼), 화장 후 (오른))


「아이메이크업의 옅음이 특징! 아이섀도우도 평소엔 그라데이션 하는데, 이번에는 아이홀 전체에 반짝반짝한 펄을 바르고, 아이섀도우도 눈꼬리에만 바르는 등, 내추럴하지만 섹시해보일 수 있도록 마무리했습니다.」



* 활용 상황



이번에 아카링이 가르쳐준 화장법은, 내추럴하지만 섹시한, 여성스러움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메이크업! 「저도 그라비아 촬영 등에 어른스러워보이고 싶을 때에 하는 화장이지만, 동창회나 결혼식 등에도 추천합니다.」 이번 메이크업을 따라하면서 조금 어른스러워진 당신을 연출해보자.



@ 아카링의 미용에 대한 Q&A


이번에 요시다 아카리 씨는 자신의 아이템을 사용!


Q. 화장을 할 때 신경쓰는 것은?

아카링: 속눈썹이 생명입니다. 정말 전부 제 속눈썹이고, 얼굴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이에요. 미용액을 바르는 등 길게 하는 데에도 전력을 다하고 있어요. 속눈썹은 여러 다양한 이미지에 따르게 되니까, 화장을 할 때에도 고집하고 있습니다.


Q. 화장을 좋아하게 된 계기는?

아카링: 중학교 2학년에 NMB48에 들어오게 되어 화장을 자기가 하지 않으면 안 됐어요. 그래서 메이크업 해주시는 분에게 여러 가지를 배워서, 레슨이나 공연 전에 매일 드럭스토어에 다녀왔어요.

그리고 저런 화장 해보고 싶다 라던가, 생각하게 되었고, 여자는 화장만으로도 그 어떤 자신도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얼마만이라도 귀여워진다거나, 가장 기분을 바꿀 수 있는 것은, 화장이 아닐까- 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Q. "아카링의 여자력 동영상" 을 통해 하고 싶은 일은?

아카링: 업무상, 제 가까운 곳에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있고, 화장이나 미용에 관심을 갖고 있는 멤버도 주변에 많아서, 정보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정보를, 동영상이라던가를 통해 전할 수 있다면 좋겠다고 생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래의 학생 여러분들에게도 참고가 될 수 있도록 프치프라(쁘띠 프라이스 잡화, 저렴한 화장품) 의 것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Q. 이번 여름, 도전하고 싶은 화장이 있나요?

아카링: 최근 유행하는 메론 메이크 (오렌지색, 노란색, 녹색 계통의 색조로 화장하는 메이크업) 에 도전하고 싶습니다. 오렌지의 아이템은 가지고 있기 때문에, 노란색과 녹색의 아이섀도라던가 찾으러 가볼까. 하지만 어울리지 않을 것 같아요 (웃음). 그래도, 이 동영상이 아니라면 도전한다는 생각도 하지 않았을 거라고 생각해서, 지금까지는 하지 않은 화장에 도전해보는 것도 좋겠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Q. 정보는 어떻게 들여오나요? 

아카링: 잡지나 인터넷은 물론, 메이크업 아티스트 분도. 유행하는 것을 배운다거나, 눈에 띄는 아이템은 전부 체크해서 「이건 뭐야?」 라던가 하나하나 물어보고 있습니다. 


- 정말 화장을 좋아하는군요.

아카링: 좋아해요. 병적입니다. (웃음)



이름: 요시다 아카리

애칭: 아카링

생년월일: 1996년 8월 16일

혈액형: AB형

출신지: 오사카 부

키: 163.5cm

취미: 스타일 (화장, 패션, 네일)

특기: 호핑


NMB48 1기생. AKB그룹 멤버들이 다양한 주제로 랭킹을 작성하는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AKB조사 』(후지 텔레비전 계열, 2015년 3월)에서 미각(예쁜 다리) 랭킹 3위, 무심코 키스하고 싶어지는 입술의 멤버 2위 획득. 그라비아 외에도, 여성 패션지에서 활약 중.

올해 2월 YouTube 채널을 개설하고 헤어 어레인지나 메이크업 기술을 해설하는 "아카링의 여자력 동영상" 을 업로드하고 있다.